안녕하세요~
오늘은
홍보영상 제작 첫 번째 스토리를 갖고 왔어용
내일 영상 촬영 가기 전에
홍보영상 내용을 살짝 스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팀명 정하기 / 홍보영상 내용
우선 저희 팀명은 'Starbrightics'입니다~
이 팀명을 정하게 된 건
저희 홍보영상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어요 ㅎㅅㅎ
저희 영상의 내용을 살짝 스포 하자면
'데이터 분석을 해주는 카페'입니다.
알맞은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찾지 못해
직접 코딩하던 데이터 분석 카페의 사장이
어느 날 우연히 브라이틱스 전단지를 보게 되어
카페에 브라이틱스를 도입 후
돈쭐나며 사업을 대. 성. 공하게 되는
스토리입니다~
(홍보영상을 보는
시청자도 브라이틱스를 쓰게 되면
이렇게 될 수 있다~ 는 말)
그래서 처음에 카페 이름을 뭐 할지 생각하다
카페 = Starbucks
우리가 홍보할 데이터 분석 툴 = Brightics
이 두 개를 합쳐서 StarBrightics가 만들어졌는데,
또 생각해 보면 star는 별이니까
빛난다는 뜻도 되고,
아니면 말 그대로 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탑 / '스타'
느낌도 들어서
바로 이 이름으로 정했어요 ㅎㅎ
홍보영상 컨셉
일단 저희의 컨셉은
웹드라마입니다!
홍보영상이 너무 진지하면
살짝 지루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M/ Z세대가 좋아할 수 있을만한 구성
빠른 속도 + 유머 + 트렌드
로 정했습니다.
빠른 속도는 편집 부분에서 챱챱 휙휙 넘어갈 수 있게
만들 예정이고,
유머는 등장인물 이름이나 대사에서 나올 예정이고,
트렌드는 요즘 유행하는 mbti를 등장인물 소개에 넣을 예정입니다!

인물 소개는
웹드라마 느낌
뿜뿜하는 편집으로 진행해보려 합니다!
등장인물
저희 홍보영상에서 특히나
등장인물이 중요한 이유는
홍보대상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저희는 등장인물이 총 네명이고
각자 신조, mbti, 특징이 달라요 ㅋㅋㅋ
이렇게 정한 이유도 사실
데이터 분석을 모르는사람들이
'분석','코딩' 이런 단어를 떠올리면
생각나는 이미지가 한가지만 있을 것 같은데,,
예를들어 체크무늬 공대남이라던지,,
(사실 제가 데이터 공부하기 전에 그런 선입견이 있었습니당)
브라이틱스는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 / 다양한 필드에서 사용될 수 있다는
장점을 강조하기 위해
다양한 인물을 넣었답니다!
한 번에 다 공개하면 재미없으니~!
오늘은 두 캐릭터만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당.
첫 번째 인물은
홍보영상 스토리의 주인공, 스타브라이틱스의 사장
'이 열정'입니다.
이열정은
코로나19이후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보다 빠른 속도의 분석이 요구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창업한 카페 사장입니다.
mbti 도 이런 캐릭터에 맞게
ESTP로 설정해보았어요!
그다음 인물은
손님1인 김 깐깐인데요.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요즘 핫-한 NCT(엔시티)에 관한 얘기가 있을 예정이기 때문이죵 ㅎㅎㅎ
(참고로 저도 매우 좋아합니다)
상황은 김깐깐씨가 일하고 있는 부서에서
'NCT'라는 그룹의 해외 진출을 위해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아이돌 그룹의 이름을 고대로 베낄 순 없으니
이름을 Neo Culture Technology에서
Neo Cafe Technology로 바꿔버렸슴당.
바꾼 이름 은근 잘 어울리지 않나요?
뿐만 아니라~
김깐깐씨는 데이터 분석을 어떤 식으로 할지 모르는
데이터 분석 초보이기 때문에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살 수 있을 거라 예상해보겠습니다 ㅎㅎ
이렇게 짧게 저희 그룹 홍보영상 구성 /등장인물 소개 등등을 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잘 될 것 같은가요? ㅎㅅㅎ
내일 촬영이 잘 진행됐으면 좋겠어요!!
저희 팀원들의 블로그들도 조만간 링크 걸어둘게요!
많이많이 기대해주세요!!
[본 포스팅은 Brightics 서포터즈로서 직접 체험하고 작성한 리뷰입니다.]